일상

일미횟집

큰북을 울려라 2023. 5. 13. 07:11
반응형

경주 감포의 찐물회 맛집 🎉🎉

 

<일미횟집>에 다녀왔어용!!

 

알고 보니 TV에도 방영된 곳이라고 하네요

 

부부가 같이 운영 중이였고 남편 분은 회를 잡아오시면

 

아내 분께서 요리를 해 주세요 

 

동해안 바닷길을 드라이브도 하고 🚗🚗

 

맛있는 물회를 먹으며 탁 트인 바다와 함께 캬~~~~

 

자연산 회 전문점이고

 

민박도 같이 하는 곳이에용

 

음식 기다리는동안 사람들이 와서 민박 물어보는데 이미 다 찼다며

 

다른 민박집을 안내해주시더라구용 😅

 

 

 

 

안은 이렇게 깔끔한 원목 식탁으로 되어 있어용 

 

그리 크진 않지만 소규모 단체 손님들도 가능할 정도인거 같아용 😁

 

 

 

시세에 따라 받는 횟값도 있고

 

저는 사장님께서 추천해주시는대로 주문했어요

 

<물회> <자연산 회 >로 주문!!

 

직접 잡아오신다며 맛있게 해주시겠다고

 

사장님께서 친절히 말씀해주셨어용~ 

 

 

 

이렇게 잔반찬들이 나왔구요

 

왼쪽부터 물미역, 톳, 성게, 굴, 가자미 구이

 

맨 밑에 검은색 그릇에 담겨진 것은 <돌미역>이에용

 

돌미역은 식감이 토독토독?하게 씹히면서 미역의 본연의 구수한 맛이 느껴졌어요!

(감포에 자연산 돌미역이 유명하대용)

 

*돌미역: 풍부한 단백질, 비타민, 미네랄, 칼슘, 요오드 등의 영양소가 다양하게 함유

 

 

 

자연산 회가 나왔구요

 

종류는 3가지에여 😁

<참가자미, 농어, 전갱이>

 

금방 잡아오셔서 뜬 회라서 그런지 씹을수록 달달한 맛이 나고 담백했어용 !! 😋😋

 

 

*참가자미: 가자미류 중에 가장 맛이 뛰어나고 스트레스 해소, 염증 예방, 피부미용, 골다공증에 좋다함

*농어: 오메가-3 함량이 높아서 뇌기능 개선 및 염증감소에 도움을 주고 비타민D 공급원이라고 함

*전갱이: 기력을 회복시키고 뼈, 두뇌 건강 및 성인병 예방에 도움을 준다함

 

 

 

드디어 기다리던 물회가 나왔어여!!!

기호에 맞게 얼음 넣어서 먹어라고

 

얼음은 따로 담아 주셨어용

 

저는 안 넣고 먹다가, 다시 넣어서도 먹었는데 둘다 괜찮았어여 ㅎㅎㅎ

 

물회 맛집답게 회도 싱싱하고 맛있었어용 😋😋

 

 

 

 

바로 앞이 바다라서

 

오션뷰에여

 

창문 열면 철썩이는 파도 소리도 들을 수 있을만큼요 😀

 

바다를 보며 회를 먹으니 바닷속에 들어간 기분이랄까~~~~ ㅎㅎㅎㅎㅎㅎ

 

 

 

 

요거는 전복죽이에여 

 

사장님께서 만들었다고 주셨는데 참기름이랑 전복의 고소함이 느껴졌어용 ㅎㅎㅎ

 

 

회도 금방 잡아서 오신거라 싱싱하고

 

나머지 반찬들도 맛있었어용!

 

동해안로를 따라 드라이브 후 맛있는 회 한사발 추천합니당😋💙

 

 

<안내사항>

* 운영시간: 전화 후 방문

* 주차장: 있음

*문의전화: 054-771-9325

*주소: 경북 경주시 감포읍 동해안로 1628-1(도로명)
           경북 경주시 감포읍 대본리1200번지(지번)

 

 

반응형